다니엘 12장 - 큰 환란을 지나서 새 시대가 옴
성경 : 다니엘 12장
제목 : 큰 환란을 지나서 새 시대가 옴
개국 이래로 없던 큰 환란은 초막절부터인데 북방 앗수르(소련)가 극동으로 내려올 때 천군이 동원되어 막아준다. 만약 천군이 막아주지 않는다면 공산당을 이길 수가 없다. 하나님께서 막아주시겠다고 하셨다.
『 1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
요엘 2:2~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마태복음 24:21~ “이는 그 때에 큰 환란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란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에스겔 38:3~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로서아)와 메섹과 두발 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너를 돌이켜 갈고리로 네 아가리를 꿰고 너와 말과 기병 곧 네 온 군대를 끌어내되 완전한 갑옷을 입고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가지며 칼을 잡은 큰 무리와 그들과 함께 한 바 방패와 투구를 갖춘 바사와 구스와 붓과 고멜과 그 모든 떼와 극한 북방의 도갈마 족속과 그 모든 떼 곧 많은 백성의 무리를 너와 함께 끌어내리라” 17~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옛적에 내 종 이스라엘 선지자들을 빙자하여 말한 사람이 네가 아니냐 그들이 그 때에 여러 해 동안 예언하기를 내가 너를 이끌어다가 그들을 치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하셨다 하라”
이와 같은 북방 환란이 올 때에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게 된다. 이 책은 기념책인데(말라기 3:16) 생명책 중에서 하나님의 인 맞은 144,000명과 진리를 위해 순교한 성도들만이 1차 부활에 참예할 왕권자들이다.
생존 성도 중에도 왕권으로 주님을 영접할 자가 있고 종족으로 환란을 피하여 예비처에서 보호를 받을 자도 있다.
『 2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
티끌 가운데 자는 자는 부활 성도이니 깨어 영생 얻는 자는 1차 부활의 왕권을 받을 순교자이다(계시록 20:4~5). 수욕을 받을 자는 성도의 피를 흘린 자들이다.
『 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
지혜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영원토록 비치게 됨은... 어려운 중에도 남을 살리려고 예언의 등불을 높이 들었으니 그 빛을 따라온 자는 살게 될 것이다.
『 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
20세기 종말에 과학이 발달하므로 교통 수단이 빨라진다고 예언하셨는데 성경에 예언한 대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렇게 세계가 빠른 교통망으로 연결되어야 5개월 환란에 스가랴 3:10절 같이 말세 종들이 초대받아 역사할 수가 있는 것이다. 과학자도 동방역사를 위하여 있다(이사야 54:16).
이와 같이 되기 전에는 다니엘서를 알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는 별 사이에 깃들이는 우주 정거장이 생겼고, 사람들이 거기에 집을 짓고 살 것을 오바댜 선지도 예언했다. 현재의 교통 발달과 지식 증대, 과학 발달은 전부 하나님의 말씀을 다시 예언하는 데 필요한 도구인 것이다.
온 세계 사람은 각자의 사명이 있으니 공산당의 사명은 쭉정이 잡아가는 청소부요, 말세 종은 알곡을 모집하는 사명자들이다.
『 5 나 다니엘이 본즉 다른 두 사람이 있어 하나는 강 이편 언덕에 섰고 하나는 강 저편 언덕에 섰더니 6 그 중에 하나가 세마포 옷을 입은 자 곧 강물 위에 있는 자에게 이르되 이 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 7 내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 위에 있는 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
시일에 대한 문답이니 올래 강을 중심하여 강 이편 저편에 선 자는 가브리엘과 미가엘이요, 강물 위에 있는 재림 주님에게 한 천사가 물어 가로되 이 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니, 하나님께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끝이 난다고 함은 전 3년 반에 다시 예언하고 나면 성도는 사명을 완수했으니 모든 예언이 끝나게 됨을 말한 것이다.
계시록 11:7~ “저희가 증거를 마칠 때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 저희 시체가 큰 성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곳이니라”
다니엘 7:21~에도 작은 뿔이 성도와 싸워 이긴다고 했다.
8~13절은 후 3년 반과 일곱 대접 재앙이 내리는 기간이다.
『 8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
다니엘이 묵시를 보았으나 깨닫지 못해서 질문함인데 이 일은 인간으로서는 알 수가 없다는 것이다.
『 9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은 이 예언이 은혜 때에 될 것이 아니요 환란 때에 될 것이라는 것이다. 봉함한 책을 예수께서 승천하셔서 아버지 손으로부터 받아 인을 떼어 보여주신 것이 계시록이다. 이 후에 마땅히 될 일이다. 말세 사명자가 아니고는 이 예언을 알 수가 없다. 즉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셔야 한다. 계시록 22:10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구약때는 모든 예언을 기록하며 봉함할때요. 환란때는 모든 예언서를 열어서 다시 예언할 때이다.
『 10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
『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전 3년과 5개월은 알곡만 나오는 기간이요 『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 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 일곱 때에 대한 비밀은 일곱 영의 역사가 없다면 인간으로서는 깨달을 수 없으며 또 은혜시대 종들은 알 수가 없다.
『 11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때부터 일천이백구십 일을 지낼 것이요 』
후 3년 반에서 30 일간 있을 일인데 계시록 16장같이 첫째 대접부터 다섯째 대접까지 재앙을 쏟는 기간이요
『 12 기다려서 일천삼백삼십오 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
1335일은 아마겟돈 전쟁기간이 덧붙여진 것이다. 30일은 대접 다섯 개를 쏟는 기간이요, 여섯째 대접과 일곱째대접은 45일간이다(계시록 16:13~16).
아마겟돈 선 악 대중전은 세상이 불바다가 될 때인데 남을 자는 구름 타고 들림을 받았다가 내려온 144,000명이요, 종족 백성들은 바닷가나 새로운 육지 밀실에서 잠시 피하고 새 시대에 들어간다(계시록 15:, 스바냐 2:6, 이사야 26:20).
그러니 후 3년 반 1260일에서 30일을 더하면 1290일이요, 여기에 아마겟돈 전쟁 45일을 더하면 1335일이 된다.
이렇게 되면 선지자들이 예언한 모든 것이 선과 악으로 갈라지고 선은 새 시대의 씨로 들어가서 하늘의 별과 바닷가의 모래같이 번성하여 유명한 종식할 땅(에스겔 34:29)에서 영광을 돌리다가 무궁 안식으로 들어간다.
이사야 7:15~ “그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 때에 미쳐 버터와 꿀을 먹을 것이라”
창세기 13:14∼17 아브람에게 언약한 약속의 땅이 곧 젖과 꿀을 먹는 새 천년안식이다.
예수님 재림은 악을 없애고 선은 택하여 새 시대(천년 안식 세계)를 이루시는 것이 목적이시다 (이사야 11:, 35:, 65:17∼25, 계시록 20:4∼6).
모든 성경은 에덴 동산을 회복하기 위하여 기록한 것이다.
마태복음 5: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라고 하셨다.
계시록 11: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
『 13 너는 가서 마지막을 기다리라 이는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날에는 네 업을 누릴 것임이니라 』
2600여년 전에 묵시받은 다니엘도 새 시대를 기다리고 있으니 우리도 다니엘의 친구가 되어 이 시대의 악과 싸워 이기자!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교회), 011-9739-2782(담임목사),
☎ 82-2-815-5126(교회), 82-11-9739-2782(담임목사)
'성경강해 > 다니엘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니엘 11장 - 남북 대립과 동방 역사 (0) | 2016.11.06 |
---|---|
다니엘 10장 - 세 이레와 재림주 영접 (0) | 2016.11.05 |
다니엘 09장 - 70년 회복과 70 이레 회복 (0) | 2016.11.04 |
다니엘 08장 - 구약 종말의 4대 강국 (0) | 2016.11.03 |
다니엘 07장 - 신약 종말의 4대강국과 새 시대 (0) | 2016.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