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 새벽 설교] 이사야 65장 : 보응과 새 시대 2016/01/16 Saturday Dawn
[토 새벽 설교] 이사야 65장 : 보응과 새 시대 2016/01/16 Saturday Dawn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מַהֵר שָׁלָל חָשׁ בַּז (ישעיהו 08:01 )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זרובבל משימה"
http://www.headstone.pe.kr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서울시 동작구 국사봉1길 18 5층(상도동3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 새일중앙교회
(323-4 5F Sangdo 3-dong)5F 18, Guksabong 1-gil, Dongjak-gu, Seoul, Korea
성경:이사야 65:1~25
제목:보응과 새 시대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구원의 역사를 하시되 율법 시대에는 이스라엘에게 죄를 가르쳐 주셨고, 은혜 시대에는 율법의 요구인 죄 값 곧 사망 아래서 신음하는 택민을 구원하시려고 말씀이 사람 되어 오셨으니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예수 앞에 나오기만 하면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셨다. 이제 인간 종말의 환난 시대에는 미혹을 받은 자에게는 용서 없는 보응을 하시고, 미혹을 이긴 자에게는 상급을 주시며 새 시대로 인도하시겠다는 것이 마지막 구원 역사의 법이니, 이대로 이루시겠다는 것이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된다.
본문 1~16절까지는 『보응 받을 자의 길』에 대하여 예언하셨고, 17절부터는 『새 시대』에 관해 예언하셨다.
1. 자기 생각과 불선한 길을 좇는 자의 받을 보응:1~7
『 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게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 2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3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4 그들이 무덤 사이에 앉으며 은밀한 처소에서 지내며 돼지 고기를 먹으며 가증한 물건의 국을 그릇에 담으면서 5 사람에게 이르기를 너는 네 자리에 섰고 내게 가까이 하지 말라 나는 너보다 거룩함이니라 하나니 이런 자들은 내 코의 연기요 종일 타는 불이로다 6 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 7 너희의 죄악과 너희 열조의 죄악을 함께 하리니 그들이 산 위에서 분향하며 작은 산 위에서 나를 능욕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먼저 그 행위를 헤아리고 그 품에 보응하리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
1절의 이 말씀은 은혜 시대에 이방인을 찾아서 이스라엘을 삼아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예언한 구절이다. 이는 무조건적인 아가페 사랑이다. 이 큰 사랑을 받고서도 이 시대의 교회가 2절 이하에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 하신 말씀에 다시 걸리게 되니... :6~『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라고 선포하기에 이르셨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구원을 얻은 자가 자기 생각대로 불선한 길을 간다면 보응을 받게 된다. 요즘 자유주의 신학이 성행함은 사단의 미혹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제 멋대로 해석하여 갈기갈기 찢고 있는 인간들의 교만을 보라! 저 지식(교만)들은 심판 날 저들 자신을 옭아맬 올가미가 될 것이요, 저들의 죄악을 단죄할 심판의 칼이 되리라! 하나님 없이는 아무 것도 바로 알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 인간인 것을..... (이사야 40:12~15)
요한복음 8:32절에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셨는데, 진리를 떠나서 인간 생각대로 믿는다는 것은 불선한 신앙노선이다. 예를 들자면 물고기가 “내 자유라!” 하면서 물 밖으로 튀어나와 죽는 꼴이요, 기차가 “내 자유라!” 하며 달리다가 철길 밖으로 떨어져 꼼짝없이 망하는 꼴이 된다. 운동 선수가 운동장의 경기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일등을 했을지라도 인정받을 수 없고, 또 비행기가 항로를 이탈하면 추락하는 것이 이치인 것을... 이 이치를 무시하고 제 혼자 똑똑한 박사가 되어 멸망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 소위 오늘날의 신 신학, 자유주의 신학이라는 것이다. 너무 똑똑하다 보니 하나님더러 자기를 따라 오라 하는 실정이다. 우리 믿는다는 성도가 성경의 법(진리)대로 믿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세운 법을 믿을 때는 보응 받을 일만 하게 된다. 그러니 구약 교회의 심판은 곧 우리의 거울이 된다.
제단 문제:본문의 동산은 이사야 1:29절의 우상의 동산, 즉 말씀 없는 교회, 곧 물 없는 교회를 가르쳤다.
이사야 66:17~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라” - 자기를 높이는 교만한 종들! 새 언약은 믿으면서 여호와의 새 일은 반대하는 소경·귀머거리 같은 종들의 교회는 하나님의 노를 일으키는 제단이 된다.
계시록 17:3~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타고 손에 ‘금잔’을 가졌으며 이마에는 ‘큰 바벨론’이란 이름이 기록됐으니 심판의 다림줄이 없는 제단은 불선한 길을 가는 교회요, 이를 따르는 성도는 패역한 백성이 된다. 종말에는 오직 학개서 2:18~ 다리오 왕(유신) 2년 9월 24일에 지대 놓은 제단과 연합하지 않으면 머릿돌 예수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음식 문제:주 재림 시에는 육체까지 구원을 받게 되니, 영혼 구원의 때처럼 믿음으로써 무조건 먹는 것이 아니요, 육체와 관계된 음식을 대할 때 성결을 위하여 규정한 법을 다시 따른다는 것이다.
1,000년 왕국은 영의 안식만이 목적이 아니요, 육체의 안식 또한 목적이니 몸의 성결이 있어야 한다(천국은 영혼이 구원받아 들어가는 하늘 나라이기에 은혜 시대에는 음식 문제가 믿음으로 해결 됨. 디모데전서 4:1~5절에 믿음으로 무슨 음식이든지 받으면 된다 하였음). 그러나 종말의 양식인 선지서 본문에는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레위기 11장, 신명기 14장)을 먹으면 육체가 안식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다. ☞ 이사야 66:15~17절에서 더 상세히 다루겠다.
안식일·십일조 문제:안식일은 주님의 날이요,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다(민수기 18:21, 레위기 27:30, 느헤미야 13:10~21, 말라기 3:7).
2. 참 포도송이 같은 종으로 씨를 내심:8~9
『 8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포도송이에는 즙이 있으므로 혹이 말하기를 그것을 상하지 말라 거기 복이 있느니라 하나니 나도 내 종들을 위하여 그같이 행하여 다 멸하지 아니하고 9 내가 야곱 중에서 씨를 내며 유다 중에서 나의 산들을 기업으로 얻을 자를 내리니 나의 택한 자가 이를 기업으로 얻을 것이요 나의 종들이 거기 거할 것이라 』
예수님은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 가지니 열매 없는 가지는 불타게 되고, 완전한 열매를 맺는 자만이 새 시대를 기업으로 얻게 된다는 것이다. 에스겔 15:1~ 포도나무가 다른 나무보다 나은 것이 무엇 이뇨? 열매가 없다면 불에 던질 화목(火木)이 될 뿐이라 했다. 영혼 구원은 회개하는 즉시에 얻지만, 새 땅에 들어가려면 고난의 풀무를 통해 시련을 겪으며 모든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들어가게 된다(계시록 2:26). 예수님의 피로 산 말씀의 맛을 잃지 않고 죽기까지 지켜야 변화성도가 된다. 계시록 10:9, 시편 19:10, 잠언 24:13절 말씀처럼 이 말씀이 꿀같이 달아야 변화체가 된다.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 믿는 자가 말씀의 단 맛을 모르면 신앙의 장성이 있을 수 없다. 여왕벌이 먹는 양식은 일반 벌의 양식과 다른 로얄제리이듯, 지금은 우리 왕권 받을 성도 역시 은혜 시대 때 먹던 젖먹이 양식만 찾고 있을 수는 없는 때이다. 종말의 환난기에는 계시록과 시편과 율법과 예언서 전체가 로얄제리가 되니 부지런히 먹고 이 시대 여왕벌의 사명을 다 하자!
노아의 때에 아무리 하나님의 자녀라도 방주 밖에 있으면 코에 물들어가는 것 막아줄 자 없었으며, 아무리 피 바르고 홍해 가른 이스라엘이라 하더라도 광야에서 율법을 범하며 하나님(법궤)을 무시했을 때 사막의 시체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또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솔로몬 성전에 부패가 올 때 회개 없는 유다가 북방 바벨론에게 70년간 잡혀갔듯이, 인간 종말에도 구약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교회가 예수님이 찾으시는 촛대 열매가 없다면 북방 칼에 육체가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3. 성산(새 시대)을 잊고 술 먹는 자의 보응:10~15
『 10 사론은 양 떼의 우리가 되겠고 아골 골짜기는 소 떼의 눕는 곳이 되어 나를 찾은 내 백성의 소유가 되려니와 11 오직 나 여호와를 버리며 나의 성산을 잊고 갓에게 상을 베풀어 놓으며 므니에게 섞은 술을 가득히 붓는 너희여 12 내가 너희를 칼에 붙일 것인즉 다 구푸리고 살륙을 당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너희가 대답지 아니하며 내가 말하여도 듣지 아니하고 나의 눈에 악을 행하였으며 나의 즐겨하지 아니하는 일을 택하였음이니라 13 이러므로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나의 종들은 먹을 것이로되 너희는 주릴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마실 것이로되 너희는 갈할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기뻐할 것이로되 너희는 수치를 당할 것이니라 14 보라 나의 종들은 마음이 즐거우므로 노래할 것이로되 너희는 마음이 슬프므로 울며 심령이 상하므로 통곡할 것이며 15 또 너희의 끼친 이름은 나의 택한 자의 저줏거리가 될 것이니라 주 여호와 내가 너를 죽이고 내 종들은 다른 이름으로 칭하리라 』
말세의 교회들이 진리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자기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잊고 운명신 따위에 의탁하는 일이 있으니 모두 마귀 술에 취한 자들이다. ☞ "우상숭배에 물든 인간의 현실"
① 이사야 28:7~ “이 유다 사람들도 포도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독주로 인하여 비틀거리며 제사장과 선지자도 독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② 이사야 29:9~ “그들의 취함이 포도주로 인함이 아니며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③ 하박국 2:5~ “북방 갈대아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교만하여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그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며...”
④ 마태복음 24:48~ “만일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계시록 17장에 종말에 음녀(교회)가 취하여 짐승의 종 노릇하다가 멸망 받게 될 것이 예언되어 있다.
화려한 바벨 세상에 취하는 자는 말씀의 맛을 잃게 된다. 하나님께서 마귀를 창조하여 쓰시는 데는 시대 시대마다 종들에게 붙여서 싸움이 있게 하시되 종들이 이기도록 역사해 주시고 마귀 떼들은 버리시는 것이 법이다. 종말에 있을 마귀 미혹을 이기도록 예수께서 피로 사서 주신 책이 바로 예언서이다.
인간은 에덴동산에서 지음을 받았기 때문에 다시 에덴동산으로 들어가서 예수님과 같이 생활하게 되는 것이니 안식세계 가기를 힘쓰자!
4. 진리의 하나님께 복을 구하지 않으면 보응:16
『 16 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앞에 숨겨졌음이니라 』
기도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것인데, 새 시대를 축복으로 주실 이 말씀에 순종치 않으면서 기도한다는 것은 어리석고 가증한 행동이 된다. 메시야를 반대하면서도 자칭 옳은 기도와 제사를 드린다던 바리새 교인들을 추억하라! 바로 지금 진행되고 있는 하나님의 새 일을 반대하면서도 기도와 예배를 드린다 하고 있는 (자칭) 한국의 정통 교단들을 보라. 이 시대의 바리새인이 아니고 무엇이랴? 새 일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성경은 아버지의 말씀이다.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다. 진리대로 죄를 사해 주셨고, 또 은혜도 진리대로 주셨다. 종말에도 또한 진리(새 일의 역사)대로 새 시대를 주시려 하는데, 어찌 잘 알지도 못하면서 새 일을 반대하는가? 이런 자들과 교회들을 하나님은 귀머거리·소경이라 하셨다(이사야 42:18~22). 이들은 축복을 받을 수 없고, 육체는 저주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그 영까지 안식세계가 펼쳐지는 1,000년간 옥에 가게 된다. 심판 방법이 노아 때와 같다(베드로전서 3:18~, 마태복음 24:37).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은 지금 이 땅에서의 축복이 아니라 장차 이루어질 새 시대의 축복이니 현재 나를 짓누르는 잠깐의 고난과 핍박에 낙심치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련을 달게 참고 새길 것을 새기며(스가랴 3:9) 용기 있게 나가야 한다. 아멘!
5. 새 시대(천년왕국):17~25
『 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18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19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20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유아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세에 죽는 자가 아이겠고 백세에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것이리라 21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22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 임이며 23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 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 것 임이라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새 하늘 새 땅이 창조된다는 예언은 지구가 멸망하고 새 별이 창조된다는 뜻이 아니다. 첫째 아담이 타락하여 받은 저주로 땅이 6,000년간 황폐하였으나,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오셔서 마귀를 멸하시고 다시 이 땅을 회복하여 주시므로 에덴동산이 다시 온다는 것이다(제 7 천년기).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이것이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언약의 내용이 동서 남북을 너와 네 자손에게 다 주시겠다는 말씀이었다(창세기 13:14). 이 언약대로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하여 새 시대가 이루어지며 그에게 접 붙은 자들이 이 땅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순종하시는 삶을 사신 후 올라가셨고, 심판 주 곧 만왕의 왕으로 다시 오실 때에도 기록된 대로 행하실 것이니, 어떠한 자가 심판을 받느냐를 가르친 예언서의 말씀을 우리는 잘 읽고 듣고 지켜야 할 것이다. 기독교가 예언서를 모르면 재림의 주님 오실 때 영접할 수가 없다.
◈ 새 시대에는!
마귀가 없고(계시록 20:2),
전쟁이 없고(이사야 2:4),
변동이 없고(이사야 9:6~7),
피해가 없고(이사야 27:2~4),
병신이 없고(이사야 35:5~6),
죄악이 없고(이사야 35:8~10),
박토가 없고(이사야 43:20),
부족이 없다(이사야 60:15).
새 시대는 안식세계이다.
안식에는
㉠ 창조의 안식일이 있고(일곱째 날),
㉡ 율법의 안식일이 있고(토요일),
㉢ 은혜의 안식일이 있고(부활의 날=주일),
㉣ 지상 1,000년 안식이 있고(본문의 새 시대),
㉤ 영원 무궁 안식이 있다.
첫째 아담이 뱀에게 안식을 빼앗겼지만,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안식의 주인으로 다시 오 셔서 우리에게 참 안식일을 주셨다. 곧 율법의 저주를 토요일 안식일에 땅 속에 묻어 버리고, 주의 날(일요일)에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이것이니 예수님은 참으로 안식일의 주인이시로다! 율법의 저주 아래 묶인 토요일 안식일을 끝마치시고, 더욱 완전한 안식을 우리에게 주셨도다!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참 안식을 얻은 자이나, 예수 밖에 있으면 안식일과는 상관없는 자이다.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다(마가복음 2:27). 로마서 10:4~ 예수께서 율법을 마치셨다는 것은 사람으로는 지킬 수 없는 율법을 성령을 보내 주심으로써 완성하심을 뜻하는 것이니, 일곱 영의 성령께서 우리를 예수 같은 인격자로 장성시켜 주실 때에야 비로소 율법까지 지킬 수 있는, 온전히 구원 얻은 자가 된다. 영과 육에 완전한 구속을 얻은 자들, 이들이 바로 계시록 14:4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라” 하신 144,000명이니 이들만이 예수님과 함께 세상을 심판하러 시온산에 설 수 있는 인격자이다. 바울도 이 ‘몸의 구속’을 소망했지만(로마서 8:23) 보지 못하고 죽었다. 지금이 바로 바울이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때이니 오직 여자(음녀)로 더불어 더럽히지 말고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가 되자!
우리는 모두 새 시대에 들어갈 인격자가 되어야 하되 왕권 받을 자로서 들어가는 길과 예비처에 보호받아 종족백성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음을 알라! 이 말씀은 마지막 오메가의 미혹 시대에 미혹시키는 짐승 세력과 싸워 이길 왕권자들이 받아 새길 말씀이니 사명자라면 무장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 것이다.
아멘.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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